▶ “주부는 대출이 어렵다.”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아닙니다. 의외로 좋은 조건의 대출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대안으로 쓰면 카드깡과 같은 불법을 저지르지 않고 안전하게 생활비를 쓸 수 있습니다.
카드깡 신고는 경찰서, 국세청, 신용카드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 하시면 됩니다.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는 접대자금 조성 등을 위해 직원이나 다른 업체에게 카드깡을 지시하거나 유도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직원들 또는 관련 업체도 수사 및 처벌 대상에 놓일 수 있습니다.
물론 한 푼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자율은 너무나도 중요하지만 불법보다는 합법적인 방법으로 돈을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결국 수수료를 내야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무조건 손해라는 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워치나 에어팟을 카드로 구매하여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 현금을 받고 파는 방법입니다.
식당이나 술집에서 총무가 현금을 걷고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경우를 식사깡이라고 합니다.
현금화 과정도 정말 쉽고 빠르게 진행되었고, 특히 고객 서비스가 뛰어나서 기분 좋게 거래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꼭 이곳을 이용할 것 같아요.
카드깡은 전문 업체가 아니더라도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가맹점을 운영하는 지인이 있는 경우에도 흔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전 이전 글: 카드깡 업체(해주는 곳) 가장 쉽게 찾는법, 절대 하면 안되는 이유
주로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은 금리가 높을 수 있으므로, 여러 대출 상품을 비교하여 가장 적합한 조건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에는 ‘카드깡은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인식이 많았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죄의식 없이 카드깡을 관례처럼 행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현금깡은 현금 또는 현물을 담보로 잡고 대출을 받는 상품입니다. 대표적으로 삼성카드 현금화 퇴직금, 급여, 보유한 부동산/차량 등이 해당됩니다.
그래서 수수료를 조금 떼더라도 현금화를 하려는 분들이 있는데 이왕이면 유리하게 합법적으로 하는게 좋습니다.